본문 바로가기

Flutter

Flutter - 다트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클래스

객체가 가져야 하는 속성과 기능을 정의한 내용을 담고 있는 청사진

Product클래스 생성

class Product{
  String productName;
  String productId;
}

phone이라는 인스턴스 생성과 Product변수에 접근하는법

void main() async {
  //phone이라는 인스턴스 생성
  //phone은 Product의 모든 속성을 가진다
  Product phone = Product();
  //phone이 Product의 변수에 접근하는법
  phone.productName='갤럭시10';
  phone.productId=1;
}

 

생성자

새 인스턴스를 만들 때 수행할 동작을 지정할 수 있는데 이 역활을 하는 함수를 생성자라 한다

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 들때 값을 전달하거나 초기화 로직을 수행해야 할 때가 있다.

클래스의 생성자를 이용해  클래스 인스턴스의 프로피터에 필요한 값을 설정한다

class Product{
  String? productName;
  int? productId;

  Product(this.productName,this.productId);
}
void main() async {

  Product phone = Product('갤럭시10',1);
  Product iPhone = Product('아이폰10', 2);

  print(phone.productName);
  print(iPhone.productName);
}

this를 붙이면 this.productName등이 맴버변수 라는 것을 알려주고 this.productNama에 할당

 

 

 
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Flutter - 파라미터  (0) 2022.01.16
Flutter - Future, async, await  (0) 2022.01.03
Flutter - AVD(에뮬레이터) 설치  (0) 2022.01.03
Flutter - ListView  (0) 2022.01.02
Flutter - Container안에 이미지 넣기  (0) 2022.01.02